포켓 로그의 사실과 허구

포켓 로그의 사실과 허구

포켓 로그의 사실과 허구

Blog Article

점점 배틀은 아무 의미가 없는 지경에 이르게 되므로, 도주런을 시작한다. 계속 도망가기만 누르다가 숨겨진 특성이나 고개체값을 가진 포켓몬, 희귀한 전설의 포켓몬이나 색이 다른 포켓몬을 보면 포획하여 상점을 띄우고 적당히 리롤해가며 새로운 마스터볼을 찾으면 무한동력에 가깝게 마스터볼 사용이 가능하다.

네이버 여행 서비스를 이용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만 종이신도와 마찬가지로 내구가 매우 허약하다 보니 원킬을 못낸다면 바로 비상이 걸리는 데다, 선공기 아쿠아제트나 기습에 약점을 찔려 누워버릴 위험도 있다.

무엇보다도 흑마 버드렉스가 쓸 수 있는 자력 광역기가 아스트랄비트 단 하나 뿐이라, 쐐기나 기술머신으로 다른 광역기를 가져오지 않으면 노멀 타입 상대로 대책이 없다. 가장 큰 문제는 레이스포스을 얻은 기록이 없다면 고삐가 아예 나오질 않으며, 레이스포스를 해금했어도 고삐를 얻기 전까진 초전설 답지 않은 저열한 종족값으로 버텨야 하기 때문에 고삐가 빨리 나오지 않으면 가디안 이상으로 사고 발생 위험이 매우 높다.

그리고 메가팬텀과 같이 압도적인 스피드를 가진 고스트 타입 포켓몬이 저주를 깔아주는 것도 굉장히 큰 도움이 되며, 마지막 무한다이노를 상대로 저주+소금절이가 미리 깔린다면 그냥 날로 먹는다. 여기에 물붓기까지 동원해 상대의 자속 보정을 없애버리고 타입에 따라 무효화될 수 있는 맹독, 씨뿌리기, 버섯포자 등을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줄 수 있다면 금상첨화.

몰드류가 기술머신으로 하이드로펌프를 배운다. 포켓몬스터 실드 맥스 레이드배틀 이벤트 때 나왔던 몰드류가 아주 잠깐 하이드로펌프를 썼던 사건의 패러디.

진화의휘석은 자신의 포켓몬 중에 아직 진화단계를 남긴 미진화체가 있거나 융합 포켓몬이 존재할 때만 라인업에 등장한다.

모바일의 경우, 표의 가로 크기로 인해 한 화면에 표 전체를 볼 수 없을 가능성이 높으니, 표를 좌우로 드래그를 하거나 가로 모드로 전환하는 포켓 로그 것을 추천한다.

순간이동도 이 범주 안에 포함은 되나, 이 기술은 자신이 이탈하는 것이므로 포획에는 사용할 수 없다. 또한, 보스전에서는 도망 및 이탈이 불가능하므로 이탈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다.

그런데 라이트 유저들의 상당수도 포켓몬을 잡고, 키우고, 챔피언을 쓰러뜨리는 일종의 '경험' 혹은 '기분'을 즐기는 경우가 많았고, 그런 측면에서 볼 때 포켓로그는 본가와 별 다를바 없는 게임이기 때문에 진입장벽 없이 수월하게 받아들여질 수 있다.

비행 타입 기술을 제외하면 모두 광역기라 더블에서도 훌륭한 효율을 보여준다. 특히 악 타입은 일관성이 매우 높은 타입이라 무효가 되지 않으며 반감되는 경우도 적다. 그리고 반감 중 둘인 격투와 페어리는 모두 견제 범위 내에 들어가므로 괜찮으며 악 타입인 상대는 애초에 이쪽을 공격할 때도 반감이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쓸 것은 아니다.

타입 상성 및 유리한 포켓몬에 관해서는 거꾸로배틀/상성 참고. 다른 챌린지와 동시에 설정은 가능하지만 다른 챌린지 업적은 달성하지 못한다.

이렇듯 바이옴에 따라 맞춰서 포켓몬을 설정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바이옴을 선택 하는 데 있어서 그 다음에 어떤 선택지가 되는지는 아래 표에서 제가 정리를 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꼭 참고해서 바이옴 선택하는 도움이 되시길 바라구요.

무한다이노와의 배틀에서 승리하면 마침내 루프가 깨지고 라이벌이 돌아온 주인공을 반겨주는 일러스트와 함께 끝난다.

Report this page